memo 2 - 기본 이해 유니티와 비교  Component



빈 오브젝트 생성해서 라이트 컴포넌트 추가 











한개의 인스턴스에 Audio 컴포넌트 추가



두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Audio를 Light 아래  두었다.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트랜스폼 컴포넌트
유니티에는 게임오브젝트마다 Transform 트랜스폼 컴포넌트가 있어, 게임오브젝트의 월드 위치, 회전, 스케일을 정해줍니다.
UE4 에도 비슷하게 액터에 Root 루트 컴포넌트가 있으며Scene  컴포넌트의 서브클래스가 있습니다. 컴포넌트는 액터의 월드 위치, 회전, 스케일을 정해주며, 아래 모든 컴포넌트에 계층구조식으로 적용됩니다. 사용하게될 컴포넌트 다수는 컴포넌트의 서브클래스로, 위치가 있으면 정말 편하기 때문입니다!
공백 액터를 배치했다 하더라도 UE4 액터에 대해 "디폴트 루트" 생성하는데, 이는 평이한 컴포넌트입니다. 직접 새로운 컴포넌트를 드롭하면, 디폴트 루트가 대체됩니다.

복합 오브젝트



UE4 에서는 컴포넌트를 계층구조식으로 중첩시켜 복합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유니티에서는 게임오브젝트의 계층구조를 생성한 다음 트랜스폼을 같이 부모로 만들어 복합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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