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 10 - BluePrint 네트워크 이해 04 - 네트워크 연관성
네트워크 연관성에 대한 예
상황 . 1 이벤트가 발생후 다른 플레이어가 접속시
상황.2 큰 맵에서 보이지않는 상대의 이벤트를 발생시킬 필요는 없다.
2.1 Chest Box 구성
BP_Relevancy_Replication_None 블루프린트
아래 함수 구성
OnChestTouched
OpenChest
PlayGoldFx
2.2 Chest Box 구성
BP_Relevancy_Replication_RPC 블루 프린트 는 BP_Relevancy_Replication_None 상속 받음
녹색 라인표시 :
블루프린트 하위에서 상위에 함수를 오버라이드 해서 사용 하는 방법이다.
OnChestTouched
OpenChest
PlayGoldFx
위 3가지 함수를 오버라이드할수 있으며, 상위 부모의 함수를 호출할수 도 있다.
2.2 네트웍트 갱신 영역
위와 같은 범위 값을 어디서 얻어 오는지 찾았다.
블루프린트 디폴트에 리플리케이션 갱신 영역을 지정 하는 구간이 있다.
2.3 RepNotify 처리 부분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리플리케이션 연동을 위 RepNotify를 사용 한다.
리슨 과 클라이언트 노드 추적
우선 리슨과 클라이언트 블루프리트상에 두 노드를 추적하는 부분
추적할 리슨과 클라이언트 선택하고
추적할 월드에 있는 블루프린트 목록을 선택한다.
- 월드에 생성된 여러 인스턴스 리스트 선택 하는 방법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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